오픈마루 웹 2.0 일본기행단 멤버로 Web 2.0 Expo Tokyo 갑니다!

태우’s log – web 2.0 and beyond

스프링노트 해외 홍보 활동의 첫 걸음이라고 할 수 있는 Web2.0Expo Tokyo에서 Launch Pad로 선정되는 영광까지 얻었으니, 그 첫 걸음이 더더욱 설렙니다. 일본에서 새로운 첫 걸음의 과정을 많은 분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니다.

스프링노트를 알리는 것 뿐 아니라 또한 많이 배우고 오기 위해, 하테나 블로그, 태우’s log, 두 블로거 분들과 함께 “오픈마루 웹2.0 일본 기행단”을 꾸렸습니다.

– “오픈마루 웹2.0 일본 기행단” 캠페인에 참여하세요. (오픈마루 블로그)

“행동하는 블로거” 활동의 연장 선상으로 오픈마루와 함께 Web 2.0 Expo Tokyo에 참석하게 되었다. 지난 4월에 있었던 웹 2.0 여행과 여러모로 비슷한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 이번에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분들과 함께 움직이게 되었다는 것이 좋은 일이다.

이번 기행단 활동은 오픈마루의 스프링노트가 Web 2.0 Expo Tokyo의 Launch Pad에서 발표 선정이 되면서 동시에 스프링노트 홍보 활동 및 그동안 우리에게 부분적으로 알려져왔던 일본의 웹 2.0에 대해서 깊이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무엇보다도, 오랫동안 꾸준이 일본의 웹 업계에 대한 소식을 전해주신 하테나님과 함께 되어 무엇보다도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나중에 글로 한번 더 올리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오픈마루의 영문 블로그 운영을 담당해왔다. 오픈마루와는 전부터 인연이 닿아서 이렇게 일을 같이 할 수 있었는데, 무엇보다도 테크노김치를 운영하는 것처럼 한국의 웹을 세상에 알릴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이 참 멋진 것 같다.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직원이 아니고 느슨한 협력 관계로 일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

이번 여행 동안에는 Web 2.0 Expo Tokyo를 취재하는 것을 물론, 여러 웹 기업을 방문하여 그들의 동향을 살펴보고, 또한 루비(Ruby)의 창시자의 마츠를 비롯해 여러분과 루비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볼 계획이다. 또한 일본에 있는 한국 블로그들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가질 계획도 가지고 있다.

기행단 준비와 진행에 대한 내용은 웹 2.0 일본 기행단 스프링노트 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으며, 각종 취재 내용은 오픈마루 블로그를 비롯해 하테나 블로그와 이 블로그에서 다양하게 다루어질 계획이다. (하테나 블로그 관련글 참조는 여기에서!)

4월 Web 2.0 Expo (샌프란시스코), 6월 Supernova (샌프란시스코), 8월 State of Play (싱가폴)에 이어 올해 벌써 4번째 컨퍼런스가 될 것이다. 항상 컨퍼런스에 참석하는 것은 나같은 블로거에게는 너무나 행복한 일이다. 지난 컨퍼런스들을 성실하게 다루지 못해서 많은 가슴 아픔이 있지만, 이번에는 정말로 정말로 잘 해야지!

많은 격려와 성원, 그리고 참여 바랍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