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In Korea ??

2007년 1분기 에이스카운터의 통계수치를 보니 아래와 같이 네이버가 70%를 상회하는 검색유입 트래픽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야후,엠파스의 위상이 현저하게 낮아진 점이 돋보인다.  네이트,파란은 아예 보이지도 않는다.   이 와중에 구글이 5위를 기록하고 있다.  아직 한국에서 본격적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상황인데도 이정도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일견 들기도 한다.참고로 인터넷 메트릭스 3월 수치를 참조해도 구글은 검색 방문자수에서 6위, 검색 페이지뷰에서 5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국 넘버 5 자리는 거의 굳힌 것 같다.

근데 재미있는 것은 구글이 파란,네이트를 제치고 5위까지 올라올 수 있었던 것은 구글 자신의 힘이라기 보다는 네이버가 너무 위력적이었기 때문이란 생각이 든다.  즉, 네이버가 다음/야후/엠파스/네이트/파란의 검색 트래픽 share를 사정없이 앗아간 것에 비해 구글은 IT-oriented user의 변함없는 지지 속에 트래픽을 유지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구글의 검색 트래픽 순위가 올라간 것이라고 봐야 할 것 같다.

구글이 검색 share 2% 벽을 뚫고 5%,10% share를 향한 지속적인 성장을 하기 위해선 결국 네이버에 꽂힌 유저의 맘을 구글 쪽으로 돌려놓아야 할텐데…    귀추가 주목된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