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4.0 베타’ 공개

Posted on Bloter.net

nateon40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이 사용성과 보안성을 강화한 ‘네이트온4.0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새로 선보인 네이트온4.0의 가장 큰 특징은 ‘멀티계정’과 ‘미니클럽’ 서비스다.

멀티계정은 한 번에 1개 계정만 로그인할 수 있었던 기존 네이트온과 달리, 최대 3개 계정까지 동시에 로그인하도록 했다. 기존 주계정에 추가로 2개의 부계정을 설정해 계정별로 인맥을 관리 할 수 있어 편리해졌다.

각 계정별로 대화명은 물론 온·오프라인 상태, 미니홈피 연동 등도 따로 설정할 수 있다. 이용자는 공적인 인맥과 사적인 인맥을 나눠 관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성 또한 관계에 따라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됐다.

‘미니클럽’은 많은 지인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네이트온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기존 커뮤니티에 비해 개설과 유지가 간편하고, 협업이 필요한 업무 모임이나 실시간 참여가 중요한 커뮤니티 활동에 유용하다.

기본 게시판, 공유방, 웹하드, 실시간 채팅형 게시판 ‘프리톡’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메신저상에서 미니클럽을 만들면 싸이월드 클럽에도 자동 개설돼 모든 게시물이 동시 업데이트되며, 앞으로 더욱 긴밀한 연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네이트온4.0은 눈의 피로를 덜도록 채도를 낮추고 디자인을 단순화하는 등 이용자 화면(UI)을 개선했다.

네이트온4.0으로 판올림할 때 이용자가 동의하면 안철수연구소의 ‘V3 lite’ 백신도 무료로 내려받아 쓰도록 했다. ‘V3 Lite’는 바이러스, 트로이목마, 스파이웨어 등 악성코드를 실시간 검사 및 진단·치료하며 PC 최적화 등 자체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위험 사이트 차단 서비스인 ‘사이트가드’와 연동해 웹 서핑 시 안전을 보장하며, 24시간 365일 긴급대응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재하 SK컴즈 커뮤니케이션실장은 “네이트온4.0은 메신저 버디의 효율적인 관리와 개인의 사생활 보호라는 이용자 요구를 반영해 꼭 필요한 기능 중심으로 업그레이드했다”며 “앞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편리한 서비스를 기기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트온4.0은 한 달 간 베타서비스 기간을 거쳐 2월말 정식 오픈한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