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단장한 네이트, 시원·똑똑·깐깐해졌네

posted on bloter.net

새단장한 네이트, 시원·똑똑·깐깐해졌네

new_nate

엠파스는 사라지고, 네이트는 새로워졌다.

SK커뮤니케이션즈가 2월28일, 기존 엠파스와 네이트닷컴을 통합한 새 검색포털 ‘네이트‘ 를 공개했다. 이로써 지난 2006년 10월 SK컴즈가 엠파스, 코난테크놀로지를 인수한다고 발표한 이후 2년4개월여만에 통합 법인은 조직 뿐 아니라 웹사이트까지 온전히 한몸이 됐다. 1999년 9월 첫선을 보인 이래 ‘자연어검색’ 등 새로운 검색 기술들을 잇따라 내놓으며 누리꾼의 사랑을 받았던 검색포털 엠파스도 이로써 검색 역사에만 남게 됐다.

새단장한 네이트는 SK컴즈 주요 웹서비스를 한데 모으고 연결했다. 엠파스와 코난테크놀로지 검색 기술에 싸이월드와 네이트온 메신저를 연동했고, 새로운 검색 서비스도 선보였다. ‘얼굴’은 2단 구조로 깔끔하고 시원하게 바뀌었고, 이용자 확인 과정도 깐깐해졌다.

■ 똑똑해진 이미지·동영상 검색

무엇보다 포털 기초체력에 해당하는 ‘검색’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특히 동영상과 이미지 검색에서 많은 변화가 눈에 띈다.

동영상 검색은 중복 데이터를 걷어내고 동영상 자체 영상과 음향을 분석해 배경음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했다. 예컨대 ‘김연아’를 검색하면 갈라쇼 동영상과 함께 배경음악도 검색해주는 식이다.

이미지 검색에선 기존 검색에서 보기 어려웠던 색다른 기능들이 덧붙었다. ‘색상검색’은 검색 결과에서 똑같은 색상이 들어간 이미지만 골라 보여주는 서비스다. 예컨대 ‘박지성’ 사진을 검색한 다음 파란색을 지정하면, 파란색이 들어간 박지성 사진만 따로 뿌려주는 식이다.

크기나 피사체 종류별로 검색하는 기능도 덧붙었다. 큰사이즈·중간사이즈·작은사이즈로 나뉘어 이미지를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피사체도 ‘인물위주’나 ‘배경위주’로 선택해 검색할 수 있다.

실시간 지식검색은 네이트온 메신저와 연동된다. 지금껏 지식 서비스는 답변이 달려 있지 않거나 새로운 질문일 경우 누군가 답변해주기를 기다려야 했지만, 네이트 지식검색은 네이트온 메신저를 이용해 원하는 질문의 답변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게 했다.

Please Continue Reading Complete Post HERE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